애플 뮤직에서 노래방처럼 가사를 따라 부를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설 명절에 친척들과 모일 때, 친구들과 놀 때 사용하기 좋은 애플 뮤직 싱 기능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고 끄는지, 내 기기로 사용 가능한지 정리했습니다.
Apple Music Sing 기능
전 세계 1억 곡 이상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사를 보며 코러스를 넣고, 듀엣을 부르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사가 있는 노래(클래식 등 가사 없는 노래 제외)에서도 타이틀, 메인 곡 위주로 기능이 지원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애플 뮤직 싱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 4가지입니다.
- 보컬 조절 : 가수의 노랫소리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보컬의 소리를 조절하여 부르기 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 실시간 가사 보기 : 노래방에서 박자에 따라 가사가 바뀌는 것처럼 보컬의 리듬에 따라 가사를 강조하며 표시해 줍니다. (현재 모든 곡에 적용되어 있진 않고 점점 확장해 나간다고 합니다.)
- 백그라운드 보컬 : 보컬의 소리를 메인 보컬에서 분리하여 더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게 합니다.
- 듀엣 가사 보기 : 가사가 양쪽으로 분리되어 나와 파트를 구분하여 부를 수 있게 합니다.
Apple Music Sing 사용하고 끄는 방법
가장 먼저 필수적으로 전제되어야 하는 조건이 2가지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 iOS 16.2 버전 이상, 애플 TV의 경우 2022년에 출시된 버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애플 뮤직이 구독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이 충족했다면 애플 뮤직 앱을 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싱 기능을 사용할 음악 재생
- 우측 하단의 아이콘 클릭하여 가사 보기
- 우측 상단의 아이콘 클릭하여 싱 기능 활성화하기
기능이 활성화되면 보컬 소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마이크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슬라이드바가 생성됩니다. 위아래로 드래그할 시 보컬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시 원래처럼 가수의 노래를 제대로 듣고 싶을 땐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싱 기능을 사용할 땐 입체 음향 없이 재생됩니다.
Apple Music Sing 사용 가능한 모델
안타깝게도 애플 뮤직 싱 기능은 시스템 요구 기준이 높아 모든 애플 사용자가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A13칩 이상, 4GB 램, 3세대 신경 엔진이 내장된 기기여야 합니다. 따라서 2021년에 출시된 애플 TV 4K도 2020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웹브라우저 등을 통한 애플 뮤직 재생, 안드로이드 폰에서 애플 뮤직 재생 시에도 싱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노래방 기능인만큼 어느 정도 화면 크기가 보장되어야 사용하기 쉬워 아이폰보단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델 확인하시고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